대학원 소개

항공우주과학기술의 심도 있는 강의와 연구로 항공우주과학의 미래를 이끌 창의 인재를 양성

원장 인사말

  • 대학원 소개
  • 원장 인사말

꿈을 향해! 하늘을 향해! 세계를 향해!
한국항공대학교 대학원방문을 환영합니다.

DREAM.AMBITION and Youth

대학원장 황수찬



본 대학원은 항공우주과학 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1979년에 설립된 이래 지금까지 꾸준한 발전을 거듭하여 현재 석사과정 12개, 박사과정 10개 학과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외국인을 위한 항공서비스학과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항공우주과학 분야를 선도하는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항공전자정보공학·컴퓨터공학·신소재공학·스마트항공모빌리티·인공지능·반도체·항공운항·항공교통물류·미래항공교통·경영·항공우주법학 등 최고 수준의 교육 연구가 이뤄지고 있으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스마트항공모빌리티, AI 인공지능 등 혁신을 선도하는 선진화된 교과과정을 편성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4단계 BK21 지원사업과 산업용 무인비행장치 전문인력 양성사업과 같은 정부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학생들이 학업 및 연구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연구활동 지원은 물론 많은 장학혜택을 부여하고 있으며, 교수진의 연구실적은 국내외 최상위권 대학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연구와 논문 지도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최근 3년간 유지취업률 94.8%(대학정보공시)를 기록하고 있는 본 대학원은 미래의 항공우주산업을 이끌고 갈 선도적이고 유능한 고급 기술 인력 양성에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