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항공우주과학기술의 심도 있는 강의와 연구로 항공우주과학의 미래를 이끌 창의 인재를 양성

학사공지

  • 커뮤니티
  • 학사공지

2021학년도 2학기 일반대학원 박사학위 청구논문 본심사 안내

  • 관리자
  • 2021-09-13

 

  2021학년도 2학기 박사학위 청구논문 본심사 일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대상자는 기간 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일 정

 

기  간

내  용

비  고

9. 17(금) 09:00 ~ 9.24(금)16:00

- 본심사 희망자 연구등록금 납부 기간

* 등록기간내에만 등록 가능

10. 18(월) ~

10. 22(금)

- 박사학위 청구논문 본심사 신청 기한

* 종합정보시스템으로 신청

* 외부심사위원은 개인정보동의서
   제출
(본교 서식)
* 논문심사일정 지도교수와 협의

10. 29(금

- 박사학위 본심사용 논문 제출 마감

  (대상자가 직접 지도교수에게 제출)

* 제출부수 : 5

* 표절검사결과보고서 심사위원장 

   에게 필수 제출

11. 1(월) ~
11. 3(수
)

- 논문심사료 및 졸업준비비 납부

* 가상계좌 납부

12. 29(수)

- 박사학위 청구논문 심사결과 보고서 
  제출 기한

* 표절검사결과보고서 제출

 - 지도교수 사인 필수

* 연구윤리, 교수법 강좌 필수 이수

2022. 1. 26(수)

- 박사학위 논문 완성본 등 제출

* 제출기한 연장 불가

 

 

2. 박사학위 청구논문 신청 절차

 

연구등록비 납부

*신청서 작성

및 출력

지도교수 및 주임교수

확인 날인

신청서
제출

논문심사료 및 졸업준비비 납부

고지서출력

(종합정보
시스템
)

종합정보
시스템

고지서출력

(종합정보시스템)

기간내

가상계좌 납부

해당학생

학과사무실

기간내

가상계좌 납부

 

  가. 신청서 작성방법 :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학사시스템>학사정보>청구논문심사>박사본심사신청에서 서식 작성 후 

        출력하여 지도교수, 주임교수 확인 후 학과사무실로 제출

   ※ 신청서 작성 전 지도교수와 논문심사 일정을 상의한 후 종합정보시스템에 일정 입력함

   ※ 심사일정 작성시 공개발표일을 반드시 표기  바랍니다.(공개발표의 경우 발표시간도 기재)
     * ’코로나 19‘로 인하여 논문심사위원장과 심사신청자 협의후 온라인 심사 실시도 가능함

  나. 신청서 작성 기간(종합정보시스템) : 2021. 10. 18(월) ~ 22(금) /해당기간 외 입력(작성)불가

  다. 신청서 제출 대상자 명단 : '첨부 1' 참조

 

3. 연구등록비 납부 및 신청 절차

  가. 관련근거 : 일반대학원 학칙시행세칙 제13(등록)

    - 2017.8월 이전 수료자 : 연구등록은 각 학위과정에서 수료의 요건을 충족한 자가 연구지도를 받고자할 경우 해당 학기

      (학위청구논문예비발표 학기 및 논문제출 학기)에 연구지도를 받기 위한 등록을 말한다.

    - 2018.2월 이후 수료자 : 연구등록은 각 학위과정에서 수료의 요건을 충족한 자가 학위취득 전 까지의 등록을 말한다

  나. 박사과정 계열별 연구등록비

    - 연구등록 방법 및 금액

 

구 분

내용

연구등록금액

20178월 이전
수료자

필요시 등록

(논문예비발표, ,본심사 학기에 등록)

수업료의 1/10

20182월 이후
 수료자

의무등록대상

(수료 후 매학기 필수 등록)

-수료 후 4학기: 수업료의 1/10

-4학기 초과 : 수업료의 1/20

  . 납부기간 : 2021. 9. 17(금) 09:00 ~ 24(금) 16:00    

     * 연구등록금은 위 기간내에만 납부 가능하므로 본심사 희망자는 기간내 등록 바랍니다

4. 논문심사료 및 졸업준비비 납부 

  가. 납부기간 : 2021. 11. 1(월) 10:00 ~ 11. 3(수) 16:00

  나. 납부금액 : 520,000(심사료 500,000/졸업준비비 20,000)

  다. 납부방법 : 종합정보시스템>학사정보>대학원각종응시료>구분:논문심사료 및 졸업준비비 조회>

        납입고지서 출력>가상계좌 납부(계좌이체)


5.
기타사항
 
. 지도교수와 의논 후 대상자(’첨부 1‘ 참조)중 심사 가능한  대상자만 신청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대학원 수강신청 및 학위 취득에 관한 세부지침을 숙지하시어 신청시 착오없으시기 
        바랍니다. (’첨부 2 참고)

  . 20153월 이후 입학자부터 연구윤리강좌 및 교수법 미이수시 졸업이 불가하오니 결과 보
      고 제출전까지 연구윤리강좌 및 교수법을 이수하여야 합니다
.
  
연구윤리 수강 방법
    
이러닝(온라인) 수강 :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 수강비 (수강 내역에 따라 상이함)
   
-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홈페이지(https://www.kird.re.kr)>온라인교육>과정검색/신청>연구윤리>

    수강(대학원생을 위한 연구윤리(학과 계열 선택) 또는 참여연구원을 위한 연구윤리)
   
- 수료증 발급 : 과정별 수료기준을 만족할 경우에 한하여 발급
  
교수법 수강 방법 : 교수학습센터 특강 수강

   ※ 연구등록 후 신청취소 및 발표 포기시 연구등록금 납부 및 환불에 관한 지침에 의거 등록금 환불 예정
      * 의무등록자는 환불 후 영구수료 미졸업 처리됨

 

 라. 학과 내규에 별도의 박사학위 청구논문 본심사 신청 자격이 있는 경우 신청서 접수시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논문심사시 위조, 변조, 표절 등 학문적 진실성을 훼손하는 부정행위가 없기 바랍니다.

   ※ 논문심사기간중 논문 제목이 변경되었을 경우 논문제목 변경사유서('첨부 3') 제출 

  

 

첨 부 1. 2021학년도 2학기 박사학위 청구논문 본심사 대상자 명단 1부
        2.
대학원 수강신청 및 학위 취득에 관한 세부지침 1부. 

        3. 논문제목 변경사유서 1부.  끝.

 

 

첨부파일 3 논문제목 변경사유서.xlsx (1 Mbyte)